인체에 필수적인 수분 공급.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6대 영양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무기질, 물)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수분이다. 수분이 인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수분은 체온 조절 신진대사 등 일상적인 신체 유지 기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신체 기관 곳곳의 세포 기능에도 영향을 미친다. 가장 많은 수분을 함량하고 있는 신체 기관은 두뇌인데 두뇌는 약 8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장의 경우 약 80%, 그리고 폐와 근육의 경우 약 7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몸을 이루는 주요 요소가 ‘물’인 만큼,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수적이다.
이렇듯, 모든 사람에게 물을 마시는 것은 제일 중요하나, 특히나 마시는 물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범주의 사람들이 있다. 바로 임산부와 영유아이다.
체내 수분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더 크게 작용하는데, 임산부는 태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탯줄을 통해 공급하기에 마시는 물과 체내 수분 함량 등 건강을 챙기는 바가 중요하며, 보살핌이 필요한 영유아는 생후 12개월 이하는 약 0.7L, 1~2년까지는 1.3L, 4~8년의 경우 1.7L의 일일 수분 섭취가 권장되기 때문이다
이때 물 섭취는, 직접 마시는 물의 양도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네랄 함량이 부족한 물을 지속해서 마시는 경우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혹, 미네랄이 부족한 물을 마시게 되면 칼슘이나 포타슘, 아연, 철분, 요오드 같은 필수 미네랄이 결핍되기 쉽고, 성장기인 태아 및 영유아의 성장 지연 또는 신경 기능 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 어른들은 음식을 통해 필수 미네랄을 공급받을 수 있지만, 우유나 젖을 먹는 영유아들이나 학동기 아이들은 미네랄이 전혀 없는 물을 먹게 되면 몸에 꼭 필요한 물질을 공급받지 못할 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임산부는 각종 필수 미네랄을 탯줄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양수와 같은, 약알칼리성을 띤 미네랄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지 않은 물을 장기간 지속해서 마시게 되는 경우에는, 임산부의 조산 및 저체중 출산 아동 골절의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그러므로 마시고 있는 물에 미네랄이 풍부한 지 확인하는 절차는 필수적이다.
이렇듯, 임산부와 영유아는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나, 움직임이 그다지 자유롭지 못하고 불가피하게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이들은 어떻게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비교적 간편하게 마셔볼 수 있을까?
가정에서 가장 간편하게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섭취하는 방법은 바로, 필요한 미네랄 함유량을 유지해 주는 물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다. 이때, 임산부와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 풀무원투오가 가정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미네랄 워터에 대한 좋은 해답을 제시한다.
풀무원투오의 미니 워터 디스펜서는 천연 미네랄을 그대로 담은 ‘워터팩’과 함께 내추럴 미네랄 워터를 신선하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자연 상태의 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은 이온화되어 있어 식품이나 영양제를 통해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보다 훨씬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이점이 있다. 가족 구성원 중 임산부 또는 영유아가 있다면 가족 건강을 위해 음용 중인 물을 꼭 확인해 보고, 유해 물질은 걸러내면서 미네랄은 신선하게 보존하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풀무원투오의 워터팩 음용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다.